Visual Studio SDK 를 이용하여 개발하다 보면, 자주 접할 수 없는 오류들을 접하게 됩니다.. 이번의 오류 마찬가지로 왠만만 닷넷 개발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오류입니다. 요즘 너무 바쁘게 지내는 관계로 이제서야 포스팅 하게 되었네요.
 
필자의 블로그에 Visual Studio SDK 의 대표적인 알 수 없는 오류
 
 
더욱이 Windows Vista 나 Windows XP 와 같은 Client OS 로 개발을 하게 되면, Windows SDK 에 포함되는 일부 툴 들이 설치되지 않거나, 환경 변수에 등록되지 않는 경우, 또는 일부 툴이 설치가 되더라도 폴더의 위치가 틀려 오류가 발생 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.
 
우선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.
 
[그림1] 오류 메시지
 
빌드 프로세스 중에 bison.exe 와 flex.exe 가 설치가 되지 않았다는 문구입니다. 저의 개발환경은 Windows Vista 였고, Visual Studio SDK 환경입니다.
 
해결방법은 위의 bison.exe 와 flex.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해당 폴더에 복사해 주면 끝!!
 
이 파일은 Language Services Wizard 로써 나도 자세히는 모르지만,
Flex.exe 는 generating scanner 로 어휘 분석을 담당하며,
Bision.exe 는 입력 스트림의 값을 분석하는 도구라고 합니다.
 
이 도구는 오픈 소스로써 자유롭게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, GPL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습니다.
 
Managed Language Services Technology Overview
 
이 도구는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. (물론 오픈소스니 여기 말고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)
 
Lex/YACC (actually FLEX and BISON)
 
자 어떻습니까? 이제 해결이 되었지요? ^_^

Posted by 땡초 POWERUMC

댓글을 달아 주세요